안양시

안양시, 안양천 생태이야기관 ‘지역환경교육센터’연장 운영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268월까지우리가족 생태교육, 안양천 생태교육, 걸어서 안양천 탐사 등

최대호 시장 안양천 등 지역특성 반영한 생태프로그램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

 

안양천 생태이야기관 실내(1층 전시실) (2).jpg

안양천 생태이야기관 실내(1층 전시실)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 안양천 생태이야기관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안양시 지역환경교육센터20268월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지역환경교육센터 지정 사무가 경기도에서 각 지방자치단체로 이관됨에 따라, 시는 경기도로부터 지정받아 안양천 생태이야기관이 이달 31일까지 운영하고 있는 지역환경교육센터를 연장·지정한다고 설명했다.

지역환경교육센터는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급하고지역환경교육을 통해 시민의 환경의식을 제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안양천 생태이야기관은 환경보호에 대한 시민 의식 제고를 위해 우리가족 생태교실, 안양천 생태교실, 걸어서 안양천 탐사 등 14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환경교육 한마당 사업으로 안양천 수서곤충, 물총새 등 생물 다양성 보호 활동을 수행했다.

또 안양천의 식물, 곤충 등의 생태환경에 대한 자료를 수집 및 발간하며 지역환경을 기록하고, 관내 안양YMCA, 안양YWCA, 안양천물총새지킴이 교육기관 등 지역사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전문적인 환경교육 및 보호활동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안양천 생태이야기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anyang.go.kr/riv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들이 내가 살고 있는 터전의 자연과 환경에 더욱 관심을 갖고 환경보호에 실천할 수 있도록 안양천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생태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201210월 처음 개관한 안양천 생태이야기관은 지난해 리모델링을 추진해 1층과 2층에는 디지털 전시실(영상실) 및 미니도서관을, 3층에는 야외 야외체험장을 새롭게 조성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