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물순환 기본계획 수립한다…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40년 물순환 목표 설정 및 연차별 계획 수립, 그린인프라 설계 등

최대호 시장 물순환 중장기적 계획 실행, 그린인프라 구축친환경 선도도시 거듭날 것

 

1_안양시가 16일 14시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물순환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jpeg

안양시가 16일 14시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물순환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기후변화 대응 및 지속가능한 물순환 체계 구현과 자연친화적 기술 도입을 위한 안양시 물순환 기본계획을 수립한다.

시는 이를 위해 16일 오후 2시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 관계 공무원, 전문가, 연구용역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기후변화로 돌발홍수 등 자연재해 발생빈도가 증가하고, 도시화에 따른 불투수(不透水) 지표면의 증가로 도심 내수 침수 피해도 빈번하게 발생하는 등 물관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수립 취지를 설명했다.

이에 물순환 현황을 파악하고 2040년까지의 물순환 목표 설정과 달성을 위한 시행방안 및 연차별 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 용역을 시작한다.

또 용역을 통해 도시 열섬 저감과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물순환 그린인프라를 설계해 수질·수량·수생태계 등 물순환 전 과정의 건전성을 제고하고 물평등권을 구현하는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경기연구원과 물과환경이 공동 수행하는 이번 용역은 내년도 9월까지 진행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국가 물관리에 있어 지방정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물순환을 통한 물문제 해결책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이 시급한 시점에서 중장기적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실행해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평촌신도시 재정비 시기에 맞춰 그린인프라를 구축해 친환경 선도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