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만안치매안심센터, 치매 인식개선 뮤지컬 ‘마중’ 방송 송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5회 치매극복의 날기념101~21SK브로드밴드 abc방송

 

뮤지컬 마중 사진 1.jpg

뮤지컬 마중 사진 / 사진=안양시

 

안양시 만안치매안심센터는 제15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오는 101~2일 뮤지컬 마중을 방송으로 송출한다고 29일 밝혔다.

치매인식개선 뮤지컬 마중은 어린 시절 몸이 약했던 자식을 걱정해 비 오는 날이면 우산을 들고 아이들이 다녔던 초등학교에 마중 나가는 아버지를 보며, 치매에 걸려서도 여전히 자식을 걱정하는 아버지의 사랑을 깨닫게 하는 뮤지컬이다.

뮤지컬 마중은 101일과 2일 낮 1시에 SK브로드밴드 abc 방송(채널 1)에서 방송될 예정이며, 방송시간은 70분 내외다. 안양과천의왕군포 지역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만안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안양9동을 치매 어르신과 이웃이 함께 살기 좋은 백세행복마을로 선정했으며, 만안구 병목안시민공원 내 백세행복길 산책로 조성을 진행하고 있다.

백세행복길 산책로는 치매예방존·치매퀴즈존·치매포토존 등으로 구성되어 지역주민의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여 치매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치매는 개인과 가족만의 문제가 아닌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극복해야 할 과제라는 인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치매극복의 날 뮤지컬 시청을 통해 시민 모두가 치매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