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자율주행빅데이터인공지능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미래 기술 체험

최대호 시장 청소년이 새로운 꿈·목표 발견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

 

스마트도시통합센터(통합관제센터).jpg

스마트도시통합센터(통합관제센터) / 사진=안양시

 

안양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동안구 평촌대로243번길 42)가 2024년 하반기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27일 안양시에 따르면스마트도시통합센터는 2024년 하반기 인증된 411개 기관 중 스마트도시 분야로 선정된 유일한 인증기관이다.

진로체험 기관 인증제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지역사회에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자 시행하는 제도이다서면심사와 현장실사 등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기관이 선정된다.

스마트도시 분야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안양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는 오는 2025년 1월부터 자율주행·빅데이터·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미래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현장견학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정식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안양시 자율주행버스 주야로’ 탑승자율주행 시뮬레이터디오라마스마트 도로가상현실(VR)·확장현실(XR)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24시간 가동되는 도시 안전·재난 모니터링 시스템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관제센터 견학도 프로그램에 포함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인증기관 선정은 안양시가 세계적 위상의 스마트도시이자스마트도시통합센터를 끊임없이 고도화하며 뛰어난 기술력을 갖췄기에 가능했다면서 청소년들이 다양한 4차 산업기술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꿈과 목표를 발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 등은 꿈길’ 홈페이지 또는 안양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031-8045-5252)에서 확인할 수 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1
전체 1,957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