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산업진흥원, 2025년 1차 공용시설 및 장비운영위원회 개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검교정 강화불용 처리신규 장비 확보 등 개선 방안 논의

 

안양산업진흥원은 16일 2025년 제1차 공용시설 및 장비운영위를 개최했다.jpg

안양산업진흥원은 16일 2025년 제1차 공용시설 및 장비운영위를 개최했다 / 사진=안양시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16일 안양창업지원센터 강당(9)에서 공용시설 및 장비의 효율적 운영과 합리적인 사용 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공용시설 및 장비운영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위원회는 기업학계연구원을 포함한 해당 분야 전문가 등 위원장을 포함하여 7인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시설 및 장비의 구입 및 설치사용료 산정기준사용자의 범위 및 사용 일수 조정기타 중요한 사항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진흥원이 보유한 공용시설 및 장비의 활용성 제고를 위해서는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고홍보효율성과 인지도 제고를 위해 분야별로 장비를 세분화한

맞춤형 기업고객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공용장비 대부분이 노후화 되어 시험 결과의 신뢰성이 문제될 가능성이 제기됐다이를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인 검교정이 필요하며검교정 시에는 사용 빈도와 구입가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되 사용빈도가 낮고 유지보수비용이 높은 장비는 불용 처리가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아울러신규 장비 구매예산 확보 노력이 필요하며예산확보가 힘들 경우 장비렌탈비용을 일부 지원하는 등 다양한 각도에서 기업지원 방안을 설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은 정기적으로 위원회를 개최해 기업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대학 등 유관기관이 보유한 장비현황을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시설·장비와 관련된 각 기관별 애로사항 및 기업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개선하겠다고 전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96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