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군포의왕과천공동급식지원센터, 도 34개 학교급식지원센터와 워크숍 개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2~23지속가능한 친환경 급식 생태계 구축 모색

 

2025년 경기도 학교급식 협의회 워크숍_사진1.jpg

2025년 경기도 학교급식 협의회 워크숍 / 사진=안양시


안양군포의왕과천공동급식지원센터는 지난 22~23일 이틀간 용인 대웅경영개발원에서 경기도 학교급식지원센터협의회 소속 및 유관기관 등 34개 기관이 참석하는 2025년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워크숍에서는 지역별 특화사업 공유 2025년 주요 사업 전략 수립 현장 중심 정책 개발 등 친환경 급식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시흥센터의 학교급식 예비식 기부 사업과 안양군포의왕과천 센터의 어린이집 친환경 급식 사업’ 이 혁신 프로그램으로 주목받았다.

아울러친환경 농산물 공급망 강화와 지역 농업 생태계 지원을 위해 용인 지역 친환경 농업인과의 간담회 및 채소 수확 체험도 진행됐다.

이미경 경기도 학교급식지원센터협의회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은 미래 세대의 기본권이라며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속가능한 학교급식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을 주관한 박미진 재단법인 안양군포의왕과천공동급식지원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은 지역 먹거리 생태계 구축과 학교급식의 질적 혁신을 위한 중요한 기회라면서, “농업인교육청지자체와의 긴밀하게 협력해 지속가능한 급식 시스템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인권경영 및 ESG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안양군포의왕과천공동급식지원센터는 이번 워크숍에서 도내 학교급식지원센터와 인권·ESG 경영 가치를 직접 전파하고사회적 책임 실천의 의지를 명확히 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1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