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설명회 열려…안양시, 423억7천만원 규모 교육사업 추진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교육지원청고교학점제 운영·경제금융교육·학생동아리 사업 등 협력 추진 

최대호 시장 교육자치 실현학생의 꿈 키워나가는 행복한 안양 만들 것

 

최대호 안양시장(왼쪽)과 이승희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오른쪽)이 5일 안양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 합의를 체결했다 (2).jpg

최대호 안양시장(왼쪽)과 이승희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오른쪽)이 5일 안양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 합의를 체결했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 5일 오후 3시 안양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년 안양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설명회에서 4237천만원 규모의 교육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양시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안양시인재육성재단이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교육사업을 안내하는 이번 설명회에는 관내 초중고 교사와 교육 관계자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안양시는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개선사업(학교시설개방 지원 등 3126백만원공교육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고교학점제영어체험센터 지원 등 4087백만원미래교육 및 창의적 활동지원(희망창조학교 등 354백만원등의 주요 교육사업을 설명했다.

교복 지원(987백만원고등학교 무상교육(568백만원친환경급식지원(26183백만원초등학생 졸업앨범비 지원(294백만원초등학생 입학지원금 지원(36천만원등을 통해 학생 모두가 행복한 안양형 보편적 교육복지를 이어간다고 덧붙였다.

이날안양시와 교육지원청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해 교육자치를 강화하고특색있는 교육사업 추진을 위한 ‘2025년 안양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 합의도 체결했다.

합의에 따라안양시·교육지원청·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학생행복도시 고교학점제 운영경제금융교육학생동아리 사업 등 27개 안양미래교육협력지구 교육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관련 사업비 총 5414백만원은 안양시가 4064백만원(교육사업 예산에 포함됨), 교육지원청이 135천만원을 부담하기로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학교와 지역이 함께 교육을 만들어가는 교육자치를 실현하고 다양한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꿈을 키우는 행복한 안양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22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