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노동인권센터 ‘2022 노동인권 정책 제안 공모전’실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이달 31일까지 접수, 시민과 함께 노동인권 정책 개발·노동 존중 문화 조성

11월 중 금상·은상 등 5명 선정 총 400만원 상금 시상

 

(포스터) 정책공모전(큰사이즈).png

정책공모전 포스터 / 사진=안양시

 

노동자의 존엄을 실현하고 행복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해온 안양시가 시민과 함께 보다 나은 노동인권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동인권 정책을 공개 모집한다.

11일 안양시에 따르면 안양시노동인권센터(이사장 최대호)가 노동인권 정책 개발 및 노동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2022 노동인권 정책 제안 공모전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노동인권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거주지에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노동인권 정책 신규사업 또는 제도 개선사항, 취약계층 및 사각지대 노동자 권익보호 정책 등 노동인권 전반에 걸쳐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다만,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 및 저작권에 속하거나 국가공무원 등 직무발명의 처분·관리 및 보상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보상이 확정된 사항, 이미 사용·이용하고 있는 사항,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유사한 것 등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접수는 안양시 홈페이지(www.anyang.go.kr) ‘안양행복1번가공모제안,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국민제안공모제안, 안양시노동인권센터 홈페이지(www.nodong-inkwon.or.kr)에서 온라인으로 하거나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우편은 31일 마감일 소인까지 인정된다.

접수된 제안들은 11월 중 심사해 금상, 은상 등 총 5명을 선정하고 금상 200만원 등 총 4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안양시노동인권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노동인권 개선과 노동 존중 문화 확산의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란다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노동인권센터는 지난 810일 개소해 지역 노동환경 개선 등 노동정책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지난달 7일 법무법인 시민(대표변호사 이영직, 김남준)과 업무협약을 맺고 취약 노동 계층에게 전문적인 법률 상담과 자문을 제공하며 일하는 노동자의 인권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