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 공유냉장고 확대 등 사업계획 확정…정기총회 개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최대호 시장 지속가능성 높여야시민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협과 더욱 노력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난 5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제27차 정기총회를 열고 2025년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2).jpg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난 5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제27차 정기총회를 열고 2025년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지속협)가 지난 5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제27차 정기총회를 열고 2025년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최대호 안양시장과 박준모 안양시의장, 13 양숙정 상임회장 등 위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지속협은 안양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에 따라 안양시의 지속가능발전과 관련한 시민의견수렴지속가능발전 지표개발지속가능성 평가 및 모니터링시민실천사업 등을 위한 민관 협력기구이다.

정기총회에서는 2024년 사업 결과 보고 및 결산 승인, 14기 위원 위촉과 임원 선출 등이 진행됐다.

임기가 만료된 13기 양숙정 상임회장에 이어, 14기 상임회장에는 방극안 위원이 선출됐으며, 14기 위원 191명이 위촉됐다.

아울러지난해 대표 특색사업이었던 공유냉장고 설치 성과를 공유하고 확대하기 위한 논의가 이어졌다.

공유냉장고는 누구나 쉽게 음식을 기부하고필요한 음식을 가져갈 수 있는 냉장고이다지속협은 먹거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음식 낭비로 인한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는 공유냉장고를 관내 안민교회(1), 인덕원마을 터 사회적협동조합(2), 남부시장(3등 3곳에 설치했다.

이달 말까지 4호점(석수1), 5호점(석수2)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이날지속협은 2025년 사업계획 및 예산도 확정했다지속가능발전 정책역량 강화 및 민관 거버넌스 활성화 안양시 지속가능발전목표 사업 실천 지속가능발전 기획사업 및 지속가능발전목표 대시민 홍보 활동 등을 목표로 세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을 바탕으로 지속가능성을 한 단계 더 높여야 한다면서 시민들이 지속가능발전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협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27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