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뚝딱뚝딱 집수리 지원 사업 완료…취약계층 주거복지 지속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양시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와 손잡고 무상 집수리’ 지원 

2023년 5가구→ 2024년 22가구로 대폭 확대

 

안양시와 대한주택건설협회는 뚝딱뚝딱 집수리 사업으로 수리된 동안구 비산동의 한 가구를 찾았다.jpg

안양시와 대한주택건설협회는 뚝딱뚝딱 집수리 사업으로 수리된 동안구 비산동의 한 가구를 찾았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와 대한주택건설협회는 6일 오후 4시 20분경뚝딱뚝딱 집수리 사업으로 집을 수리한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의 한 가구를 방문해 교체된 싱크대와 장판보수한 욕실 문 등을 살펴봤다.

이날 방문에는 조은호 도시주택국장을 비롯해 지재기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 회장전상표 백우현진복지재단 회장케이비씨의 정문숙 대표유정석·박웅·김현주·박세훈 지역위원장 및 회원사가 동행했다.

뚝딱뚝딱 집수리 사업을 위해 시는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이하 협회)와 2023년 4월 주거취약계층 지원 등 주택산업 발전 업무협약을 맺고, 2023년 5가구의 집수리를 지원한 데 이어 2024년 22가구로 확대해 지난해 11월 15~29일 집수리를 마쳤다.

시는 저소득 어르신장애인 등 집수리가 필요한 주거취약 가구를 발굴해 추천했으며협회는 각 가구를 방문해 보수가 필요한 곳을 점검하고 필요한 곳에 도배장판싱크대 교체안전바 설치 등을 통해 집수리를 완료했다.

이번 집수리는 사회복지법인 백우현진복지재단과 협회 회원 업체가 지정 기탁한 비용으로 추진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하고 쾌적한 보금자리를 선물한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에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복지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27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