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시각예술 분야의 ‘2025 안양연고작가’ 공모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안양에 연고를 둔 역량 있는 시각예술 분야 예술인 발굴 및 육성을 위한 공모
초대전 개최, 작품 매입, 전시 활동 지원 등 혜택…시민들에게는 지역 예술인 소개 자리 마련
[홍보포스터] 안양연고작가 공모 포스터 / 사진=안양시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안양에 연고를 둔 역량 있는 지역미술인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시각예술 분야의 ‘2025 안양연고작가’를 오는 21일부터 내달 9일까지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를 통해 재단은 평면, 입체, 설치, 뉴미디어 등 시각예술 분야의 지역 연고 작가를 발굴하고, 시민들이 전시회를 통해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선정된 작가에게는 초대전 개최 및 평론가 매칭, 도록 발간을 지원하고 작가의 작품 매입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공모 신청 자격은 안양에서 출생했거나, 안양시 소재의 학교를 졸업했거나 공고일 기준으로 안양에 거주 또는 작업실 소재지가 있는 작가가 대상이며, 개인전 1회 이상 혹은 그룹전 2회 이상의 창작활동 실적을 보유한 작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신청은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 www.ayac.or.kr)에서 지원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 사업을 통해 안양에 연고를 둔 역량 있는 작가를 새롭게 발굴해 시민들과 함께 작품세계를 함께 탐구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www.ayac.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의. 031-687-0519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