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상반기 안전관리위원회 개최…충훈벚꽃축제 안전관리 등 논의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최대호 시장 재난사고에는 예고 없어안전관리와 교육에 더욱 힘쓸 것

 

안양시 상반기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사진2(25년 3월 21일 오후3시).jpg

안양시 상반기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 지난 21일 오후 3시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2025년 상반기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날 회의에는 안양 동안만안 경찰서장안양과천교육장안양소방서장 등 재난관리 주요 기관장 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안양시 재난관리 실태 공시(2025년 안전문화운동 추진계획(안전한국훈련 추진계획()에 대한 심의 및 보고가 진행됐다.

또 이날 참석한 기관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심의안을 확정했다.

아울러 4월 5일부터 2일간 열리는 충훈벚꽃축제와 관련해 안전 관리계획을 면밀히 수립하고시와 경찰소방 등 유관기관이 협업해 시민이 안전하게 즐기고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축제 조성을 위해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최 시장은 지난해 우리시는 폭설로 인해 농수산물도매시장이 붕괴되는 큰 사고가 있었지만 모든 유관기관이 하나의 팀이라는 마음으로 협력해 인명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재난사고는 예고가 없으므로 안전관리와 교육에 더욱 힘써 시민이 안전한 안양이 되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전했다.

 

안전관리위원회는 지역의 안전관리 업무의 협의·조정 등 안전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심의 및 총괄하고안전관리계획 및 안전문화운동 추진계획을 심의하는 등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07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