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스마트도시전문가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24일 교육설명회 개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진로체험 인증기관 스마트도시통합센터’, 자율주행버스·스마트도로 등 체험

 최대호 시장 청소년이 유망 직업 탐색하고 성장토록 운영에 최선

 

사진1 최대호 안양시장 인사말.jpg

최대호 안양시장이 24일 스마트도시통합센터에서 열린 스마트도시전문가 진로체험 교육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의 스마트도시통합센터가 지난해 12월 교육부의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월부터 스마트도시전문가 현장견학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가운데안양시가 24일 14시 센터에서 진로체험 교육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에는 관내 초중고교 학교장 및 진로교사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시는 참석자들에게 스마트도시는 물론정보통신기술(IT) 분야의 새로운 유망 직종인 스마트도시전문가에 대해 설명하고스마트도시전문가의 진로 정보를 제공했다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스마트도시전문가 진로체험은 자율주행·빅데이터·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미래 기술 체험을 목적으로안양시 자율주행버스 주야로’ 탑승자율주행 시뮬레이터디오라마스마트 도로가상현실(VR)·확장현실(XR)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24시간 도시의 안전·재난·교통 등을 모니터링하는 스마트도시통합센터의 관제센터 견학도 프로그램에 포함됐다.

이날센터 앞에서 스마트도시 분야 진로체험 인증기관 현판식도 함께 열렸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인재를 키우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청소년이 스마트도시전문가라는 미래 유망 직업을 체계적으로 탐색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스마트도시전문가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기 중 주중(~)에 운영된다신청은 꿈길’ 홈페이지 또는 안양시 통합예약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07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