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구, 안전한 청사 관리를 위한 업무 교육 실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동안구 안전교육 / 사진=안양시
안양시 동안구(구청장 이충건)는 지난 21일 17개 동 청사 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청사 관리’를 위한 분야별 업무 교육을 실시하였다.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및 기후변화에 따른 집중호우 등으로 공공청사 사전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안구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공공시설물에 대한 정기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시설관리 담당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시설관리 방법 및 정보 공유를 위해 담당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내용은 △소방 분야(소화기·소화전·화재수신기·방화셔터 관리) △승강기 분야(표준부착물 확인·작업자 안전사항) △전기 분야(전기안전관리용역·멀티탭 관리) △시설관리 분야(배수로 관리·배수펌프 작동 점검) 관련 관리 방법 및 2022년도 하반기 동청사 시설물 점검 주요 사항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담당자는 “최근 시설물 관리 관련 법령 증가로 담당자의 관리책임 업무가 많아지고 있는데, 주요 점검 사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충건 동안구청장은 “정기적으로 시설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직무 담당자들에게 사전 교육을 실시하여,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공청사의 안전 및 사고 예방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