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의회 김도현 예산결산특별위원장, “1조 7천억 원, 안양의 미래를 설계한다는 책임감으로 심사”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김도현의원_특별위원회 (2).jpg

김도현 의원 - 특별위원회 / 사진=안양시의회

 

안양의 미래를 설계한다는 책임감으로 임하겠습니다.”

지난 21일 개회한 안양시의회 제280회 정례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선임된 김도현 의원(민주당, 평촌평안귀인범계갈산)2023년도 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이 같은 각오를 전했다.

김 위원장은 안양시의 2023년도 예산안 규모는 전년도 대비 8.7% 증가한 약 17천억 원이라며 전 세계적 경기 침체와 고금리로 인해 시민생활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만큼 건강하고 건전한 예산 편성과 운용이 절실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작년도 결산심사와 올해 추경예산안 심의 등을 거치며 지적되었던 사항들이 2023년도 예산안에 구체적으로 반영되었는지 면밀히 살펴볼 것이라며 특히 민생예산, 각종 재난안전 및 복지에 쓰이는 예산이 제대로 세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김 위원장은 청년정책의 당사자성, 출자출연기관의 고유목적, FC안양 종합발전계획,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역량 등을 꼼꼼히 살피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도현 의원은 청소년 시절부터 다양한 정치활동에 참여한 청년활동가 출신으로 명지대학교(정치외교학사),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정책학석사)을 졸업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선대위 부대변인, 21대 국회의원선거 이재정 후보 기획단장 등을 지냈다.

안양시의회는 1121일부터 1221일까지 31일간 올해 마지막 정례회를 개회하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2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 2023년도 예산안과 2022년도 제3차 추경예산안에 대한 종합심사를 진행한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