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주민자치협의회 제8·9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김형태 안양8동 주민자치위원장, 차기 회장으로 추대

최대호 시장 협의회 솔선수범해 큰 도움 받아지방 분권시대 본격 시작

 

안양시주민자치협의회 이취임식 사진 1.jpg

안양시주민자치협의회 이취임식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 지난 20일 안양시청 2층 강당에서 제 8·9대 안양시주민자치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8대 협의회장인 박종배 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2023년 차기 9대 협의회장으로 김형태 안양8동 주민자치위원장을 추대했다. 또 신임 수석부회장·부회장·감사·사무국장·회계총무 등을 선임했다.

 

이 자리에는 최대호 안양시장, 최병일 안양시의회 의장, 강득구·민병덕 국회의원, ·시의원 및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안양시주민자치협의회는 주민자치 발전 및 자치센터 운영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협의·자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조례에 의거해 설립된 협의회다. 회장의 임기는 2년이다.

 

김형태 신임 협의회장은주민들이 만들어 갈 대한민국의 중심에 주민자치협의회가 있다안양시 지방자치분권 확립의 선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취임 포부를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올해 초 지방자치법이 전면 개정으로 중앙에서 지방으로 중심이 대전환되는 지방분권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우리 시 2개 동에서 주민자치회가 운영되어 그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 어려운 일들이 많았지만, 주민자치협의회가 피해복구 등 솔선수범에 나서 빠른 일상회복에 큰 도움이 됐다고 감사를 표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