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자원봉사센터, ‘1인 가구 병원 동행 서비스’추진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 협약 체결

설 맞이 기업연합 사회공헌 활동도 이어져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약식을 가졌다.jpg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약식을 가졌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대호)는 지난 18일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 및 석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한 ‘1인 가구 병원 동행 서비스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양숙 안양시자원봉사센터장과 김정민 석수2동장, 구본윤 석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안양시 관계부서 직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1인 가구 병원 동행 서비스는 혼자서 병원 이동이 어려운 취약계층 1인 가구에 자원봉사자를 연계 및 지원하는 사업으로, 석수2동 주민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시작한다.

()안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일 율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설 맞이 기업연합 사회공헌 활동 행복한 설, 설레는 나눔을 펼쳤다.

기업연합 사회공헌 활동은 자원봉사센터와 연계된 관내 22개 기업, 공공기관이 지역에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이다.

이날은 국교통과학기술진흥원, 안양시인재육성재단, 한림대성심병원, LS오토모티브의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180여 명의 식사뿐 아니라 설거지 등 명절을 앞둔 급식소의 분주한 일손을 도왔다.

관내 문식품이 후원한 초코파이와 LS오토모티브가 후원한 건강식품도 어르신에게 제공했다.

박양숙 안양시자원봉사센터장은 “1인 가구, 어르신 계층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함께하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