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추진 계획 보고회 개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23년 상반기 추진하는 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방향성과 공간구성, 전시규모 등 논의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의 대표 브랜드, 공공예술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당부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추진계획 보고회 (1).jpeg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추진계획 보고회 / 사진=안양시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시 승격 50주년에 맞춰 2023년 추진 예정인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7)’추진 계획 보고회를 어제(25) 안양시청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김성호 예술감독, 집행위원,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의 방향성과 공간 구성, 전시 규모 등에 관한 논의가 이뤄졌다.

 

안양시는 2005년 안양예술공원 조성을 시작으로 2~3년 주기로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도시의 문화정체성 확립에 기여 해왔다. 2023년 추진하는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는 ‘7구역 - 당신의 상상 공간(ZONE 7 Your Imaginary Space)’이라는 주제로 현대 인간의 정주지이자 정치, 사회, 경제 활동의 중심지인 도시를 물리적 공간 너머의 상상 공간인 ‘7구역으로 제시하고자 한다.

 

이번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는 기존과 달리 실내전시를 처음 도입하고, 그동안은 다원화됐던 전시 장소를 안양예술공원과 ()농림축산검역본부로 이원화하여 집중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해외 유관기관 업무 협약을 통한 APAP 국제적 위상 제고 및 홍보에도 힘쓸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과 지역 작가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안양의 대표 브랜드이자 공공예술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25개국 4580여점의 작품 규모로 2023년 상반기 추진 계획이며, 시민들이 일상 가까이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