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 4·19혁명 기념사 “고귀한 희생으로 민주주의 누려”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63주년 4·19혁명 기념일 맞아 시민들에게 메시지 전해

 

 

419혁명 기념사 이미지.jpg

419혁명 기념사 이미지 / 사진=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이 제63주년 4·19혁명 기념일을 맞아 혁명의 의지를 계승해 힘과 지혜를 모아 위기를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최 시장은 19일 자신의 SNS에 올린 4·19혁명 기념사에서 “4·19 혁명은 전 세계에 큰 울림을 전한 민주주의 혁명이자 오로지 시민의 힘으로 이뤄낸 첫 승리라며 이 땅에 민주주의를 싹틔우는 전환점이 됐고, 오늘날 모두가 마음껏 민주주의를 누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 침체와 고물가·고환율·고금리 등 ‘3를 언급하며 지역경제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공공요금까지 급등하며 위기란 단어를 누구나 체감하고 있다면서 혁명의 의지를 받들어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 위기를 극복하고 새 희망을 그리며 시민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특히 4·19혁명 유공자와 유가족, 부상자에게 존경과 위로의 마음을 표했다.

그러면서 이 모든 것은 민주 영령들의 숭고한 정신과 고귀한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자랑스러운 역사를 통해 민주주의의 기반을 다져주신 4·19혁명 유공자와 유가족, 부상자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차디찬 겨울을 보내고 화사하게 꽃이 만발한 것처럼 우리 마음속에 희망이라는 꽃을 피우며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