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최대호 시장, 참좋은지방자치 정책대회서 ‘안양 청년정책’ 소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21일 경기도청서 정책대회 열어 

안양시, ‘청년자립·성공·행복’ 주제로 청년특별도시 안양 정책 발표

 

최대호 안양시장이 21일 오후 2시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정책대회에서 안양의 청년 정책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 1.jpg

최대호 안양시장이 21일 오후 2시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정책대회에서 안양의 청년 정책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 사진=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은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의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청년자립·성공·행복을 주제로 청년특별도시 안양에 대해 소개했다.

21일 오후 2시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정책대회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안양을 비롯한 서울 노원구·은평구수원시안성시파주시 등 6개 지자체장들이 참여해 각 지자체의 우수 정책을 발표했다.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회원인 지방자치단체들은 지자체간 정책 교류의 활성화를 통해 좋은 정책을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해 정책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발표자로 나선 최 시장은 이날 청년자립 청년성공 청년행복 등 세 가지 비전을 중심으로 청년특별도시 안양의 다양한 청년 정책을 소개했다.

청년자립과 관련해 시는 청년 역량강화 프로그램 ‘F.I.N.D.’를 운영하고 있다. Finance(금융기초), Interview(취업역량 강화), Networking(청년활동 공유), Data(4차산업혁명 데이터 교육등 분야에서 청년들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청년성공 사업으로는 안양정착 취업학교로 올해 60명을 선발해 체계적인 구직상담교육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한다초기상담 통한 경력목표 수립역량 강화서류작성 점검모의면접 등 단계별 교육을 통해 청년들의 안양 정착을 돕고 있다.

또 민선 7기 청년창업펀드 1호로 921억원 조성해 청년창업기업을 지원한 데 이어, 50억원 규모의 청년창업펀드 2호를 준비 중이다아울러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통해 구직단념청년 등을 대상으로 상담·사례관리·진로탐색·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이수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청년행복을 위해 청년주택 공급도 추진 중이다오는 2028년까지 약 3,186세대의 청년주택 공급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한 가운데올해 덕현지구 청년임대주택 등을 통해 총 105세대의 주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시는 올해 67개 사업에 43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청년 관련 정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