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찾아가는 반려동물 이동식 놀이터 운영…12~14일 댕댕이들 ‘어서오~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비산체육공원 잔디광장산책 매너 교육, 행동교정 상담도 운영

최대호 시장 하반기도 놀이터 운영반려동물, 가족 행복한 생활할 수 있도록 힘쓸 것

 

2_안양시가 오는 12-14일까지 찾아가는 반려동물 이동식 놀이터를 운영한다(사진은 2022년 10월 30일 평촌중앙공원에서 개최한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 모습).jpeg

안양시가 오는 12-14일까지 찾아가는 반려동물 이동식 놀이터를 운영한다(사진은 2022년 10월 30일 평촌중앙공원에서 개최한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 모습) / 사진=안양시

 

 

안양시가 비산체육공원 잔디광장(인라인롤러경기장 옆)에서 오는 12~14일 반려견이 목줄 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찾아가는 반려동물 이동식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동식 놀이터는 반려견 놀이기구, 볼풀장, 포토존 등을 설치해 반려견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이용대상은 관내 반려동물 가족으로, 동물등록이 되어있고 광견병 예방접종을 완료한 반려견과 보호자이다. 이용시간은 안전을 위해 중·소형견(체고 40이하)은 오전 10부터 오후 4시까지, 대형견(체고 40초과)은 오후 4~6시로 나눠 운영된다.

놀이터 이용을 희망하는 반려동물 가족은 카카오톡 채널 안양시 반려동물 이동식 놀이터또는 시 홈페이지 등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사전 예약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 후 입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안양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용 당일 반려동물 가족은 현장 접수 후, 전문 훈련사에게 행동교정 상담(오전 10~12, 오후 1~3, 오후 4~5)과 산책 매너 교육(오전 11~12, 오후 2~3, 오후 4~5)을 받아볼 수 있다.

3일간 운영하는 이동식 놀이터, 행동교정 상담, 산책 매너 교육 등은 모두 무료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반려동물 가족이 급증하고 함께할 수 있는 공간 수요도 증가하는 만큼 하반기에도 이동식 놀이터를 운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가족이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 동물 복지 증진 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