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24시간 시간제보육 어린이집 확대…만안 협심어린이집 추가 지정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곳 운영, 시간·요일 상관없이 시간단위 보육서비스 제공

최대호 시장 세심하고 다양한 육아정책 추진마음 편히 아이 낳고 키울 수 있도록 힘쓸 것

 

1_포스터_24시간 시간제보육 어린이집.jpg

포스터 24시간 시간제보육 어린이집 / 사진=안양시

 

안양시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24시간 시간제보육 어린이집1곳에서 2곳으로 확대했다.

시는 24시간 시간제보육 어린이집으로 동안구 신촌어린이집을 운영 중인 가운데 만안구 협심어린이집을 지난 1일 추가 지정했다고 17일 밝혔다.

24시간 시간제보육 어린이집은 야간, 휴일과 같이 시간이나 요일에 구애받지 않고 긴급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시간 단위로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다. 가정 양육 중이거나 다른 어린이집을 이용 중이라도 아이 돌봄이 필요한 경우 신촌·협심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대상은 관내 생후 24개월부터 미취학까지의 영·유아이며, 이용일 하루 전까지 신촌어린이집(031-386-5858, 동안구 동안로 28), 협심어린이집(031-449-4701, 만안구 능곡로 21)에 전화 또는 방문으로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시간당 3천원(식대 2천원 별도)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권역별 균형 있는 양육환경 조성 및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안구 소재 어린이집을 추가 지정해 운영한다앞으로도 세심하고 다양한 돌봄·육아 정책을 추진해 마음 편히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는 0세아 전용 어린이집 11개소,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 1개소, 장애아통합어린이집 19개소, 야간연장어린이집 43개소 등 다양한 보육 형태의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