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충훈고와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 버스광고 게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기후변화·불평등해소 등 메시지 담아3일부터 한달간 관내 시내버스에 부착

최대호 안양시장 시민 SDGs 인식 제고 계기 되길

 

충훈고와 함께 만든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캠페인 작품이 부착된 버스 사진1.jpg

충훈고와 함께 만든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캠페인 작품이 부착된 버스 / 사진=안양시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지속협)와 안양의 충훈고(교장 강인식)가 협업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캠페인 작품이 부착된 시내버스가 한 달 동안 안양 시내를 달린다.

3일 안양시에 따르면, 지속협은 충훈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주제로 버스광고를 공모해 선정한 총 3편의 작품을 관내 시내버스 3대에 이날 게시했다.

지속협은 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방문교육 및 캠페인 활동인 가치를 담다! SDGs 실천학교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충훈고의 제안으로 이번 버스광고를 기획하게 됐다.

지속가능발전목표란, 지난 2015년 제70차 국제연합(UN) 총회에서 지속가능발전 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오는 2030년까지 달성하기로 결의한 빈곤종식·기아해결·기후변화대응 등 17개의 의제를 말한다.

시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버스광고를 통해 시민들이 보다 친근하게 지속가능발전목표에 관심을 갖고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숙정 지속협 상임회장은 학생 때부터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실천하면 지속 가능한 미래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충훈고 학생들의 버스광고를 통해 아직 일반 시민에게 생소한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관심을 갖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안양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구성된 민·관 협력기구로, 지난 20005월 늘푸른안양21실천협의회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어 20151월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돼 활동하고 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