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스마트도시정보 플랫폼 구축 및 센터 이전’ 착수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지난 11, 착수보고회 열어모든 CCTV 및 하천 수위 계측 데이터 통합 운영

최대호 시장 내년 2월까지 완료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

 

안양시는 지난 11일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스마트도시정보 플랫폼 구축 및 센터이전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2).jpg

안양시는 지난 11일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스마트도시정보 플랫폼 구축 및 센터이전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지난 11일 시청 전자회의실에서 스마트도시정보 플랫폼 구축 및 스마트도시통합센터 이전착수보고회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시의원,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플랫폼 구축 사업 보고,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스마트도시정보 플랫폼 구축 사업으로 스마트 재난 안전 대응 체계 구축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구축 통합센터시스템 보안 강화 및 광역서비스 연계 구축 등을 추진한다

스마트 재난 안전 대응 체계 구축은 관내 모든 CCTV와 하천 수위 계측 데이터 등을 스마트도시통합센터로 통합하고 센터 대응 시스템을 119안전신고센터 및 경찰청 등과 연계하는 사업이다.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구축은 도시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안전·재난·교통·환경·시정홍보 등 분산된 데이터를 통합하는 사업으로, 시는 시민들이 모바일앱 또는 인터넷사이트()에서 도시 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시청 시장실에 의사결정지원시스템 대시보드를 마련하고 재난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재난 안전 대응 체계 도 구축한다.

아울러, 시는 시청 7층에 위치한 스마트도시통합센터를 오는 12월 준공 예정인 IoT 경기거점센터(동안구 동안로158)로 이전하기 위해 전담팀(TF)을 구성한다.

전담팀은 이전 과정에서 스마트도시통합센터의 서비스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현황 조사 및 이전 모의훈련 등을 실시하고 20242월까지단계적으로 이전을 추진한다.

최대호시장은 내년 2월까지 스마트도시정보플랫폼 구축을 완료해 전국 최고의 재난·안전스마트 통합 컨트롤타워를 만들 것이라며 시민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