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1동 주민자치회, 제2회 주민총회 개최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2023년 주민세 마을사업 주민투표로 결정
광명시 하안1동 주민자치회, 제2회 주민총회 개최 / 사진=광명시
광명시 하안1동 주민자치회(회장 정보규)는 지난 12일 하안1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2022년 제2회 하안1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 마을의제로 ▲하안1동 마을신문 제작 ▲행정복지센터 외벽 벽화 그리기 및 조경사업 ▲칼갈이 사업 ▲무료공구대여 ▲하안5단지 뒷길과 안현어린이공원 벤치도색사업 등 5개 주민세 마을사업이 상정되어 찬반투표가 진행됐다.
하안1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주민총회에서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 온 주민세 마을사업과 함께 주민자치회의 기능, 주민으로서의 권리 및 역할 등을 설명하며 주민들의 이해를 도왔다.
주민총회를 방문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민주주의의 싹은 주민자치로부터 시작되고, 주민들이 만든 정책이 마을을 발전시킨다”며, “주민자치의 역량과 권한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보규 하안1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의 참여 덕분에 성공적인 총회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최대한 많은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주민투표로 결정된 마을사업 예산을 반영하여 2023년 주민세 마을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2회 하안1동 주민총회 온라인 투표는 14일까지 진행되며, 투표결과는 17일 하안1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