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잠자는 좋은 책, 도서관 공유 서가에서 만나요”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부천시청사 큐브자료실 시민 도서기증 캠페인 실시
큐브자료실 도서기증 캠페인 홍보문 / 사진=부천시
부천시는 큐브자료실(청사 1층)를 이용하는 방문객들의 행복한 독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0월 26일부터 12월 20일까지 시민과 함께하는 도서기증 캠페인을 실시한다.
큐브자료실은 지난 7월부터 시 청사 개방 시간에 시민들이 자유롭게 책을 볼 수 있도록 운영시간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각 가정에서 보관 중인 양질의 도서 1천여 권을 시민들로부터 기증받아 비치하고, 방문객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도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증을 원하는 시민들은 5년 이내 출판된 양질의 도서를 가까운 시립도서관 및 시정담벼락작은도서관에 방문하여 기증하면 된다.
기증된 도서들은 선별작업을 거쳐 큐브자료실에 비치할 예정이며, 시립도서관 회원증 없이도 대출이 가능하다.
큐브자료실에 비치하고 남은 도서들은 관내 사립작은도서관과 홀씨도서관에 재기증하여 활용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시민들이 갖고 계신 한 권 한 권의 좋은 책들이 큐브자료실 공유 서가로 모이고, 다시 시민들에게 선순환되는 나눔과 공유문화가 확산되고, 책 읽기 좋은 가을이 더욱 풍성해지고 책 읽는 문화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www.bcl.go.kr)를 참조하거나 수주도서관 자료봉사팀(032-625-3078), 시정담벼락(032-625-4505)으로 문의하면 된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