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시흥형 주거복지 전달체계 안정화 위한 ‘2024 주거복지교육’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1+주거복지교육+실시.jpg

시흥형 주거복지 전달체계 안정화 위한 ‘2024 주거복지교육’ /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24년 주거복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 담당자 등 관내 주거복지 민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4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주거복지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시흥형 주거복지 전달체계를 안정화고자 기획됐다.

1일 차 교육에서는 민달팽이 유니온 지수위원장과 경기도주거복지센터 정상길 센터장이 강사로 참여해 ▲임대차보호법 바로 알기 ▲전세 사기 피해 사례에 대해 다뤘다.

2일 차 교육에서는 한국도시연구소 정진선 연구원, 강남주거복지센터 박재영 센터장, 경기도주거복지센터 최홍석 과장이 참여해 ▲시흥시 주거 실태 현황 ▲공공임대주택+주거급여 ▲경기도 및 국토부 주거 복지제도 및 사업 안내를 통해 관련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상담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의미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최정인 시흥시 주택과장은 “최일선에서 주거 취약계층을 위해 적극적인 상담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동 행정복지센터와 민간 복지기관의 주거복지 담당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시흥시주거복지센터 및 관련 민간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욱 내실 있는 주거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매년 관계자 교육을 시행하는 시흥시는 하반기에는 주거복지 관련 네트워크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260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