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어린이날, 군포시 어린이도서관으로 놀러 가자! 전시·체험·영화상영 다양한 행사...23일 누리집에서 선착순 접수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5월 5일 어린이날, 군포시 어린이도서관으로 놀러 가자! 전시·체험·영화상영 다양한 행사...23일 누리집에서 선착순 접수 / 사진=군포시
군포시 어린이도서관은 다가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축하 기념하기 위해 정상 운영한다.
1,2,3층 자료실, 2층 실감형 체험관 및 휴게실도 평일과 다름없이 이용 및 대출이 가능하며,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영화 상영, 체험행사 운영, 원화 전시도 실시될 예정이다.
2층 실감형 체험관은 4면 체험존과 AR컬러링 존, AR터치 북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디지털 가상현실에서 프로그램과 상호작용하며 신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3층 소극장에서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고 녀석 맛나겠다>와 <뽀로로 보물섬 대모험>을 오전 10시와 오후 2시, 2회 상영한다.
체험행사<신나는 어린이날! 꽃 제기 만들기>는 6세부터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으로 전통 놀이와 관련된 그림책을 읽고 꽃 제기를 만들어 함께 놀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협응능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어린이날! 봄 선물이 와요!> 체험행사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봄 선물’이란 주제의 책을 읽고 나만의 에코백을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스스로 만든 완성품을 통해 만족감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체험행사는 오전 오후 각각 1회 실시 예정이다,
체험행사는 4월23일 오전 9시부터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월간 잡지도 어린이날 당일만 2023년 과년도 잡지에 한해 대출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삼행시의 달인> 그림책 원화 전시는 5월 1일부터 5월 17일까지 어린이도서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유쾌하고 기발한 삼행시로 아이들이 펼쳐 보이는 상상력을 재미있게 보여준 작품으로 아이들이 공감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도서관 여건상 어려움이 있지만 작년과 마찬가지로 가족들이 함께 도서관에서 다양한 체험 등을 통해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앞으로도 어린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군포시 어린이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