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부천시민 건강축제 ‘제11회 복사골 건강한마당’ 개최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온 가족 함께 누리는 건강축제…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이겨내고 4년 만에 개최

 

30440_70936_1255.jpg

복사골 건강한마당 / 사진=부천시


온 가족이 건강정보와 여가를 함께 누릴 수 있는 부천시민 건강축제가 4년 만에 다시 찾아온다.

 

부천시보건소가 주최하고, 부천시약사회가 주관하는 ‘제11회 복사골 건강한마당’이 오는 29일 부천중앙공원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부천시 내 병·의원 및 보건·의료 기관 32곳이 참여해 꾸리는 건강체험관에서는 무료건강검진 및 교육홍보, 건강체험 등 다채로운 건강정보와 프로그램을 갖춘 건강부스 51개가 운영된다.

 

각각의 건강부스를 통해 한방진료·치과진료·초음파검사·우울검사 등 다양한 진료·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금연·절주·연명의료결정제도 등 우리 생활에 필요한 건강정보와 가상현실(VR)디지털·음주가상·심폐소생술 등 건강체험 프로그램도 접할 수 있다. 해머게임·열쇠고리/컵받침 만들기와 같은 온 가족이 모여 즐길 수 있는 건강놀이도 함께 마련된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걷거나 달리면서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조깅(플로깅, Plogging)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도 진행된다. ‘건강도시 활동가와 함께 또는 혼자 초록도시 캠페인’으로 이름 붙은 이 프로그램은 별도 신청 없이 오전 11시~오후 3시 사이에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건강한마당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지난 2018년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행사로써 부천 지역 보건‧의료 기관들이 힘을 합쳐 더욱 뜻깊게 다가온다”라며 “오랜만에 열리는 행사인 만큼 부천시민들이 즐겁고 유익하게 이 건강축제를 누리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826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