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도서관, 구독형 전자도서 서비스 확대 운영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구독형 서비스 확대 등 디지털 서비스 단계적 강화 -
시흥시도서관, 구독형 전자도서 서비스 확대 운영 / 사진=시흥시
시흥시도서관은 2025년 1월 3일부터 구독형 오디오북 및 전자책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이번 구독형 서비스 확대를 통해 시민들은 신간 및 베스트셀러 도서를 예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매월 또는 분기별로 한정된 인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수혜 인원이 제한적이고 신청 절차가 번거롭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 이용 방식을 개선하기로 했다.
2025년부터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시흥시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1인당 월 대출 가능 권수는 6권으로 제한되며, 서비스 이용은 1월 3일부터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시흥시도서관 누리집( https://lib.siheung.go.kr)에 접속하거나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한 후 구독형 서비스 페이지에서 대출할 수 있다. 별도의 신청 절차가 필요 없어 시민들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시흥시도서관은 또한 디지털 서비스의 단계적 강화를 위해 올해 소장형 전자책도 확충할 계획이다.
정석희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시민들의 전자도서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독서를 즐길 수 있어 시민들의 독서 문화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