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디자인·설계 수작업, 이제는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고 빠르게! 경기도, ‘가구 스마트제조공정시스템 구축 지원’ 참여기업 모집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 2025 「가구 스마트제조공정시스템 구축 지원」 사업 추진
-
- - 경기도내 중소 가구 제조기업 12개사 지원…내달 19일까지 모집
- - 기업 당 최대 2,500만 원 시스템 구축비 지원
경기도청 전경 /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수천만 원에 달하는 가구 디자인·설계 프로그램 이용에 부담을 느끼는 중소 가구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가구 스마트제조공정 시스템 구축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이 사업은 높은 인력 의존도와 수작업에 따른 낮은 생산성 등의 이유로 가구 디자인·설계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가구업체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가구 디자인 설계 시스템을 구축하면 작업자 미숙으로 인한 불량품 양산, 자재·부자재 낭비 등 생산원가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최소화할 수 있다.
도는 총 12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으로 가구 디자인·설계 프로그램 구입의 70%(최대 2,500만 원)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후관리 컨설팅도 병행한다.
지원 대상은 도내 공장등록이 된 중소 가구 제조기업으로 가구 제작 및 디자인, 설계 표준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도입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도는 지난해에도 16개 기업을 지원해 영업에서 생산까지 일원화된 데이터 시스템으로 고객의 불만 감소와 만족도 상승,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개발 편리성, 품질 향상, 생산성 증가, 납기 향상, 기업 신뢰도 향상 등 도내 중소 가구기업의 경쟁력 확보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청은 3월 19일 오후 6시까지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산업지원정보시스템(www.gdtpi.or.kr/recpt)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전은숙 경기도 기업육성과장은 “이번 사업은 가구산업의 디지털화와 혁신을 촉진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대진테크노파크(gdtp.or.kr) 또는 경기기업비서(www.egbiz.or.kr) 사업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북부스마트제조혁신센터(031-539-514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