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각종 세금 고민, 종합민원상담센터 세무사에게 상담하세요” 광명시, 올해부터 종합민원상담센터에서 세무 상담 가능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광명시 종합민원상담센터, 세무 상담 추가 운영
- 예약 후 매주 금요일 세무사와 상담 가능

 

(광명1)(자료사진)광명시청 전경(신).jpg

광명시청 전경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 종합민원상담센터에서 올해부터 세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종합민원상담센터에서 받을 수 있는 상담 분야를 기존 행정, 법률, 부동산, 건축에 세무까지 포함했다고 17일 밝혔다.

광명시 종합민원상담센터는 각종 전문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무료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1998년부터 운영했으며, 현재 요일마다 분야별 전문가 34명이 자원봉사로 상담을 제공한다.

시는 각종 세금 고민으로 세무 상담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 지난 2월 7일부터 금요일마다 세무사 상담 운영을 시작했다. 부동산 매매, 취·등록, 양도, 증여, 상속 등 세금 관련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종합민원상담센터에서 ▲월요일은 행정사와 법무사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변호사 ▲수요일은 공인중개사 ▲목요일은 건축사 ▲금요일은 세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세무 상담을 맡게 된 정관성 세무사는 “시민들에게 봉사하는 마음으로 종합민원상담센터 위원으로 지원했으며 보다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많은 시민이 종합민원상담센터 상담을 적극 활용해 세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이 종합민원상담센터를 부담 없이 방문해 여러 분야 전문가의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무 상담을 원하는 시민들은 경기공유서비스 누리집(share.gg.go.kr) 또는 광명시 민원콜센터(1688-3399)를 통해 예약 후 광명시청 종합민원실 종합민원상담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260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