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독서와 토론으로 배움의 폭 넓힌다… 광명시, 2025년 하안도서관 어린이 독서회 운영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오는 20일부터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에서 어린이 독서회 회원 선착순 모집
- 학년별 필독도서 선정해 맞춤형 독서 활동 운영

 

(광명3)독서와 토론으로 배움의 폭 넓힌다... 광명시 2025년 하안도서관 어린이 독서회 운영.jpg

독서와 토론으로 배움의 폭 넓힌다… 광명시, 2025년 하안도서관 어린이 독서회 운영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 하안도서관은 어린이들이 책 읽는 습관을 기르고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3월 8일부터 ‘어린이 독서회’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윤슬 독서회(초등 1~2학년) ▲가람 독서회(초등 3~4학년) ▲누리 독서회(초등 5~6학년) 등 3개 반으로 운영하며, 반 별 15명씩 총 45명을 모집한다.

전문 강사가 학년별 필독 도서를 선정해 토론, 논술, 교과 연계 등이 포함된 체계적인 독서 지도를 할 예정이다.

특히, 초등 고학년 대상 독서회는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주제를 토론하며 탄소중립, 공정무역 등 사회적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 지역사회에 관심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광명시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박진영 하안도서관장은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경험이 어린이들의 내면 성장과 자아 정체성 확립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어린이들이 배움과 사고의 폭을 넓히고 세상을 다채롭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260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