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광명시 청년동, 청년들의 취업 면접 돕는 프로그램 ‘떨지마, 면접’참여자 모집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11월 4일까지 실제 면접을 연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 ‘떨지마, 면접’에 참여할 대상자 모집

 

광명시청.png

광명시청 전경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 청년동은 11월 4일까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이 실제 면접을 연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 ‘떨지마, 면접’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청년들은 취업을 준비하며 면접을 수도 없이 연습하지만 직접 인사팀에 있는 분들에게 직접 피드백을 받기엔 어려움이 있다. ‘떨지마, 면접’은 면접불안에 떨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기업 인사 담당자가 실제 기업 면접과 같이 진행하고 청년들에게 피드백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재원 센터장은 “청년기에 있어 취업만큼 청년들을 힘들게 하는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특히 취업 과정 속에서 면접의 경우 합격, 불합격 여부를 떠나 무엇을 잘했고 무엇을 못했는지 피드백을 받기 어렵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면접 상황에서 나의 장점과 개선점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실제 면접에서 당당하게 면접을 진행하여 취업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떨지마, 면접’은 11월 12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취업을 준비하거나 이직을 준비하는 광명시 청년 누구나 온라인(https://url.kr/rn1dyz)으로 신청 가능하다. 신청 시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면접관들이 자기소개서에 맞게 질문하고 이를 개별 피드백해준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826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