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안산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여가부 주관‘2022년 쉼터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선정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이민근 시장가정 밖 청소년 위해 청소년보호시설 적극 지원할 것

 

33.안산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여가부 주관‘2022년 쉼터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선정(이민근 시장이 지난 7일 시장실에서 이승렬 소장을 만나 2022년 쉼터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축하하고 있다.).jpeg

안산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여가부 주관‘2022년 쉼터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선정(이민근 시장이 지난 7일 시장실에서 이승렬 소장을 만나 2022년 쉼터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축하하고 있다.) / 사진=안산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이승렬)‘2022년 쉼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실시한 이번 평가는 청소년복지지원법에 의거하여 3년마다 전국 청소년쉼터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평가항목은 조직운영 및 재정 인적자원 관리 및 직원복지 시설환경 및 안전관리 청소년 이용률 및 권리보호 프로그램 및 서비스 효율성 지역사회 연계 활성화 등 6대 분야다.

 

안산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는 모든 항목에서 좋은 평가와 함께 가정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승렬 소장은 가정 밖 청소년들이 쉽게 찾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에서 문제 중심이 아닌 해결중심의 플랫폼을 직원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시장은 가정 밖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찾을 수 있게 노력하는 안산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가 자랑스럽다앞으로도 청소년보호시설에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 개소한 안산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는 청소년들의 플랫폼이라는 슬로건으로 가출·가정폭력 피해·학교 부적응 등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보호·복지, 의료, 상담, 문화활동, 교육, 취업, 자립 지원 등 다양한 통합복지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826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