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월곶동 지역사회 일자리창출 위원회, 수강생에 자격증 수여... 지역사회 활기 불어넣어

작성자 정보

  • 지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12+월곶동+직업교육+수강생+자격증+수여.jpg

월곶동 직업교육 수강생 자격증 수여  / 사진=시흥시

 

월곶동 주민자치회 지역사회 일자리창출위원회(이하, ‘일자리창출위원회’)가 지난 8일 직업교육 수강생들에게 자격증을 수여하며 수강생들의 꿈 실현을 응원했다.

 

일자리창출위원회는 월곶동 주민자치회 기획예산분과의 2022년도 자치계획 사업 일환으로, 코로나19로 경력이 단절된 관내 주민들을 위해 직업교육과 고용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직업교육에선 바리스타 2급 자격증 과정을 진행해 수강생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앞으로도 일자리창출위원회는 관내 구인처 연계 등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힘을 쏟고, 이 외에도 온라인 구인구직 카페를 운영해 다양한 고용 정보 교류의 장을 주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고효정 일자리창출위원회 위원장은 “수강생 전원 자격증 취득이라는 쾌거를 이루게 돼 무척 기쁘다”며 “일자리창출위원회는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내년에도 유익한 직업교육을 주민들과 함께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방훈 월곶동 주민자치회장은 “일자리창출위원회에서 구직자뿐만 아니라, 근로기준법 교육 등 구인자를 위한 교육도 계획하고 있다”며 “주민자치회에서도 지역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업이 이어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ihyun9258@icloud.com 지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826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