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광명시, 일반분야 시민감사관 공개 모집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광명시청.jpeg

광명시, 일반분야 시민감사관 공개 모집 / 사진=광명시

 

광명시(박승원 시장)는 오는 12월 5일부터 16일까지 광명시 일반분야 시민감사관 36명을 공개 모집한다.

광명시는 감사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시민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광명시 시민감사관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시민감사관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전문분야 14명, 일반분야 30명 등 총 44명의 시민감사관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일반분야 시민감사관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광명시에 2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중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사명감이 있고 시정에 대한 개혁 의지와 애향심이 강하다고 인정되는 사람, 사회적 신망이 높고 행정에 관한 식견과 경험이 있는 자로서, 비영리민간단체로부터 추천을 받은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광명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지원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광명시청 감사담당관 청렴감사팀으로 직접 방문·우편 접수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시민감사관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불합리한 제도나 관행의 개선을 요구하거나 부패 관련 민원의 감사에 참여하는 등 시정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건의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개 모집으로 연령별, 성별, 지역별 균형을 고려하여 일반분야 시민감사관을 새롭게 구성해 다양한 시각에서 감사행정의 전문성과 투명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826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