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부천시보건소, 아동 비만예방 프로그램 ‘건강한 돌봄놀이터’ 성료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다양한 놀이 형태의 영양·신체활동 교육 제공

 

 

31174_72435_5025.jpg

‘건강한 돌봄놀이터’ 프로그램으로 영양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부천시

 

 부천시보건소는 성장기 아동의 건강생활실천 습관 형성과 비만예방을 위한 ‘건강한 돌봄놀이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건강한 돌봄놀이터’ 는 보건소 전문 인력이 학교 돌봄교실에 방문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2022년에는 참여 희망학교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상인초등학교 돌봄교실 학생들을 대상으로 9월부터 12주 동안 진행했다.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학생들이 채소·과일 등 건강식품과 친숙해지고 신나는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 형태의 영양·신체활동 교육을 제공한다.

 

 

영양교육은 ▲골고루 먹기 ▲채소·과일 매일 섭취하기 ▲건강 간식 먹기 ▲건강 음료 마시기 ▲건강 식습관 형성하기 ▲건강 체중 유지하기 총 6가지 주제로 식품 원물을 활용한 미각체험과 스티커북을 활용한 놀이활동으로 진행했다.

 

 

신체활동교육은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전통놀이 ▲협동놀이 ▲잡기놀이 ▲공놀이 ▲뉴스포츠 등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이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신체활동이 감소하고 부적절한 식습관이 증가함에 따라 비만율이 급증하기 때문에 아동·청소년 시기의 다양한 건강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826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