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수원시, 성평등 정책 파트너 활동 보고회 개최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우수활동자 표창 수여하고, 성평등 시민포럼 열어

 

수원시성평등정책파트너활동보고회개최.jpg

수원시, 성평등 정책 파트너 활동 보고회 개최 / 사진=수원시

 

수원시는 19일 수원시 여성문화공간-休(휴)에서 성평등 정책 파트너 활동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활성화 유공자 표창, 성평등 시민 포럼, ‘2022년 활동 내용 발표’, ‘2023년 성평등 정책 파트너 운영회의’ 등으로 진행됐다. 보고회에는 성평등 정책 파트너(여성친화도시 조성 모니터단, 성별영향평가 시민 컨설턴트)들이 참석했다.
 
2017년 활동을 시작한 ‘성평등 정책 파트너’는 수원시가 추진하는 정책을 여성 친화적·성평등 관점에서 살펴보고, 개선사항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수원시는 이날 우수활동자 4명(우양미, 송은경, 신동순, 조은아)에게 여성친화도시 조성 활성화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
 
‘성평등 시민 포럼’은 김선화 화성시 성폭력·가정폭력통합상담소장이 ‘성평등 시민 활동 필요성 및 우수사례’를 주제로 진행했다.
 
수원시는 올해부터 ‘성평등 시민 포럼’을 정례화해 성평등한 사회를 조성할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사회에 성평등 의식을 확산하고 있다. 포럼은 전문가와 시민의 성평등 관련 발제와 ‘플로어 토론’(발표자와 청중이 참여하는 토론)으로 진행된다.
 
수원시 성평등 정책 파트너는 올 한 해 동안 ▲주민과 함께 만드는 마을안전 이야기 ▲성별영향평가 과제 선정 및 이행점검 ▲청개구리 거꾸로 읽기(성평등 책읽기 모임) 등 활동을 했다.
 

2023년에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모니터단 7기’, ‘성별영향평가 시민 컨설턴트 4기’ 등 성평등 정책 파트너를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826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