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도점검 간소화 등 혜택 제공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22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선정 완료선정 기업 대상 언론홍보 및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 다양한 혜택 지원

- 환경서비스업 3분야 11개소 선정(환경전문공사업 7, 측정대행업 3, 관리대행기관 1)

 

광교+신청사+전경 (1).jpg

경기도청 전경 /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도내 우수한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된 11개소를 공개하고 기업 홍보와 정기 지도점검 간소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환경서비스 기업이란 산업 분야에서 배출되는 환경오염물질을 저감하고 예방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도는 환경서비스업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건실하고 신뢰도가 높은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우수 기업 선정을 추진했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3개 분야 11개소로 환경전문 공사업 7개소(해성엔지니어링, 탑비앤지, 유니온환경, 선일이씨티, 청해ENV, 보국엔지니어링, 한일기기) 측정대행업 3개소(하이텍환경, 인바이오텍, 시티이앤씨) 환경관리대행기관 1개소(두레환경건설).

 

이들 기업은 우수한 오염방지시설 설계시공 능력, 오염물질 방지와 관련한 신기술 개발 노력 등으로 사업장 오염물질 배출량 저감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도는 언론홍보 및 도 누리집 정보 제공 지도점검 간소화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 시 가점 부여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표창은 오는 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경기도 환경안전포럼에서 시상하고 일부 기업의 사례발표를 통해 우수 환경 기술을 전파한다.

 

김상철 경기도 환경안전관리과장은 이번 우수 환경서비스업 선정으로 도내 건실하고 기술력 있는 환경기업이 보다 성장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제도를 통해 도내 환경서비스업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826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