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바람 자원봉사! 건강한 광명시민!’ 광명시자원봉사센터, 2023년 시작을 알리는 해오름식 개최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신바람 자원봉사! 건강한 광명시민!’ 광명시자원봉사센터, 2023년 시작을 알리는 해오름식 개최 / 사진=광명시
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31일 열린시민청 2층 민방위교육장에서 자원봉사단체 및 수요처 관계자와 함께 ‘2023 자원봉사 단체·수요처 해오름식 및 자원봉사자 발굴‧육성지원 공모사업 설명회’를 진행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박승원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2023년 어려운 민생경제와 기후위기 등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격동의 시간에서 시민의 일상을 회복하고 지역공동체 회복을 통한 지속가능한 도시를 실현하는 데 10만이 넘는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행사는 광명시자원봉사센터가 추진하는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센터-자원봉사단체-수요처와의 협력을 도모하는 자리로써 광명시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구심점으로써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법인설립 20주년을 맞아 20주년 기념사업 및 대표 캐릭터 공모전을 비롯해 제16회 클린데이, 광명자원봉사대학, 자원봉사단체 네트워크 등의 세부 사업을 추진한다.
이날 식전 행사에서는 광명시민 오케스트라와 광명시 생활체조선수단 ‘화려한 은빛’의 공연으로 봉사자들의 흥을 돋우며 ‘신바람 자원봉사! 건강한 광명시민!’을 실천하는 2023년이 되기를 기원하였다. 또한, 단체‧수요처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자원봉사자 발굴‧육성지원 공모사업’ 설명회를 통 상호단체 간 협력을 도모하는 자리가 되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