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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시, 스팸전화 오해 없앨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 도입... 시민 편의 ‘활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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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원주 기자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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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시, 스팸전화 오해 없앨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 도입... 시민 편의 ‘활짝’ /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유선전화 발신 시 발생할 수 있는 오해를 해소하고, 보다 원활한 행정업무 처리를 위해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를 도입해 2월 1일부터 운영한다.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란, 일반 유선전화로 이동전화에 발신할 때 수신자의 휴대전화 통화 연결 화면에 발신자인 기관명(전화번호와 부서 정보)을 표시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시청 행정전화에서 민원인 이동전화로 전화하면, 민원인은 시청에서 걸려온 전화라는 것을 쉽게 알게 된다.

그동안 행정전화로 민원인에게 전화를 걸면 전화번호만 표시돼 민원인이 보이스피싱이나 스팸전화로 오해하고, 수신을 거부하거나 받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시흥시는 500여 회선에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민원인이 안심하고 전화를 받을 수 있어 신속하고 원활한 행정처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업무처리의 신속성을 높이고, 신뢰받는 시민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최신 통신서비스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을 향상하고, 시민 편의와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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