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부천 성곡동, 신생아 출산 가정에 축하 선물 전달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가정 출생아에 미아방지용 은팔찌·도장 지원

 

31982_73958_4659.jpg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은 출산 가정에 축하 선물로 미아방지용 은팔찌와 도장을 지원했다. / 사진=부천시

 

부천시 성곡동(동장 이정훈)은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정훈, 강연희)에서 지난 27일 관내 저소득 출산 가정에 10만원 상당의 미아방지용 은팔찌와 도장을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고 있는 ‘출생 선물 사업’의 일환이다. 연 10가구에 맞춤형 육아 응원 선물을 전달한다. 이번 지원은 올해 이뤄진 첫 번째 축하 선물이다.

 

이는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 절벽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마련했다. 아기의 탄생을 축하함으로써 출산을 환영하고 육아를 격려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시행됐다.

 

출생 선물을 지원받은 신생아의 어머니는 “동에서 아기의 탄생을 함께 축하해줘서 정말 고맙다”며 “아기가 곧 돌을 맞아 도장이 필요했는데 때마침 원하는 선물을 받아 아주 기쁘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강연희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출산율이 심각한 수준으로 떨어져 전 국가적인 고민거리가 됐다”며 “작은 선물이지만 출산을 장려하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훈 성곡동장은 “지역사회에서 아기를 환영하는 마음을 담아 선물을 준비했는데, 이러한 진심이 부모와 아기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아기의 탄생을 함께 축하하는 분위기가 우리 동에 확산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826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