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시흥시중앙도서관, 신중년 든든한 노후 위한 노후준비 아카데미 운영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5+신중년+위한+노후준비+아카데미.jpg

시흥시중앙도서관, 신중년 든든한 노후 위한 노후준비 아카데미 운영 / 사진=시흥시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권순선)은 퇴직 이후의 삶을 준비하는 시민들의 체계적인 노후설계를 지원하는 「50+ 신중년을 위한 노후준비 아카데미」를 오는 22일부터 4월 14일까지 운영한다.

국민연금공단과 연계한 이번 아카데미는 공단 소속의 전문 강사가 주제별로 강의를   진행하는 총 8회차 강연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가량 중앙도서관 다목적실에서 대면강의로 운영된다.

강연 내용은 생애전환기를 맞은 신중년 세대가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재무분야를 비롯해 건강과 여가, 대인관계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세부별 강의내용은 ▲평생월급 프로젝트 ▲합리적 경제생활 ▲건강을 위한 근육저축 ▲건강을 위한 식단관리 등으로 마련돼 있다. 도서관에서는 주제와 관련한 북큐레이션도 함께 진행해 적극적인 독서활동을 지원한다.

아울러, 신중년을 맞은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강연과 독서를 통해 인생 이모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노후준비 아카데미는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http://lib.siheung.go.kr)을 통해 3월 7일부터 접수받고 있으며,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077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