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3년 ‘상자텃밭’ 조성 참여단체 모집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관내 초등학교·유치원·어린이집 대상 농사 체험 및 생태학습 공간 지원
초등학교·유치원·어린이집 유휴공간에 조성된 상자텃밭 / 사진=부천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자라나는 어린이에게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농사 체험 생태학습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형 상자텃밭 조성사업’ 참여단체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본 사업은 초등학교·유치원·어린이집 유휴공간에 조성된 상자텃밭을 어린이들이 직접 가꿔 수확의 즐거움과 우리 먹거리의 소중함을 느끼고, 성장기 인지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부천시 관내 초등학교·유치원·어린이집은 오는 21일까지 전자 접수(공문) 또는 온라인(이메일: hyemin1125@korea.kr)으로 신청할 수 있다.
부천시는 선정된 초등학교·유치원·어린이집에 상자텃밭 조성에 사용되는 텃밭상자, 상토, 유기질비료, 농작물 모종 등을 지원한다. 또한 도시농업 전문 강사를 상자텃밭 현장에 파견해 농작물 재배법, 텃밭 관리법, 어린이 식농학습(식문화 교육) 등 교육도 진행한다.
부천시 도시농업과 관계자는 “상자텃밭 조성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직접 재배하고 수확할 수 있는 도심 속 자연생태 교육 공간을 마련할 것”이라며 “친환경 도시농업 체험으로 아이들의 정서 안정과 바른 먹거리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 도시농업과(032-625-2788)로 문의하면 된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