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부천시 상동도서관, ‘부천정보자료실’ 아카이브 기록물 수집·공유

작성자 정보

  • 황준하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부천정보자료실서 부천 역사와 지역자료 ‘한눈에’

- 시 승격 50주년 기념 ‘부천 50주년을 기록하다’ 전시회 하반기 개최

 

 

32211_74419_2734.jpg

부천정보자료실 / 사진=부천시

 

부천시립상동도서관은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부천의 지역자료를 ‘부천정보자료실’에 수집·보존하고, 열람 및 전시를 통해 시민들과 공유한다.

 

 

부천정보자료실은 상동도서관 3층 종합자료실 내 있으며, 지난 2014년부터 부천시 지역자료를 개방해 열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2,700여 권의 부천 지역자료를 소장하고 있으며, 시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그간 수집한 자료는 부천과 관련한 행정기록물 및 발간물, 향토자료, 정책·의정 자료 등 공공기록물을 비롯해 역사·문화·경제 등 일반도서와 지역 출신 작가, 일반시민 등 지역 인사의 저작물, 부천에 관한 타 지역 자료 등이 다양하게 포함돼 있다.

 

 

부천 관련 고문헌, 향토자료 등 부천의 역사와 문화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자료라면 무엇이든 기증이 가능하다. 자료는 상시 수집하고 있어 자료 기증을 원하는 단체나 개인은 관내 각 도서관을 방문해 언제든 기증할 수 있다. 접수된 자료는 중복확인 등 선별 후 상동도서관 내 부천정보자료실에 비치한다.

 

 

올해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상동도서관은 ‘부천 50주년을 기록하다’ 전시회를 하반기 개최하여 부천시민의 삶·터전·역사·문학 자료를 전시하고, 부천 배경 책과 ‘부천 문인 및 시민 일인일저’ 발간 책에 대한 북큐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영애 부천시 상동도서관장은 “부천시 기록유산의 지속적인 관리와 보존을 통해 미래세대에 전승·계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상동도서관 독서진흥팀(☎032-625-454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hjunha98@naver.com 황준하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015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