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시흥시,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안전보건환경 구축 힘써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3+2023년+1분기+산업안전보건위원회+개최.jpg

시흥시,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안전보건환경 구축 힘써 /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0일 시청 혁신토론방에서 2023년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해 중대재해 예방 및 안전보건환경 마련에 힘썼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산업안전보건법 제24조에 따라 시 소속 현업종사자의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다. 위원회는 위원장인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을 포함한 사용자 위원 6명과 근로자 위원 6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노사 협력을 위해 분기마다 정기회의를 운영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시흥시 산업안전보건관리 추진계획건에 대해 심의·의결하고, 시에서 종사자들의 안전보건을 위해 추진하는 사항을 공유하며 소속 종사자들의 안전 확보를 위한 노사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은 “중대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사 협력과 종사자 의견에 각별한 관심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종사자의 의견에 더욱더 귀 기울여 안전한 작업장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용 공무직 부지부장은 “종사자들의 안전보건에 많은 정책을 쏟아주신 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 종사자들 스스로도 안전한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화답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015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