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봄과 함께 마을교육 꽃피워요’ 신현동 주민자치회, 포리초 마을교육자치 현장 간담회 개최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11+신현동+주민자치회,+포리초+마을교육자치현장+간담회+개최.jpeg

‘봄과 함께 마을교육 꽃피워요’ 신현동 주민자치회, 포리초 마을교육자치 현장 간담회 개최 / 사진=시흥시

 

신현동 주민자치회(회장 유선우)는 지난 21일 신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선욱)와 시 직영 양묘장에서 시흥 마을교육자치회 운영 지원사업을 협력 추진하기 위해 포리초등학교, 신현동 행정복지센터 관계 실무자들과 함께 간담회를 열었다.

마을교육자치회는 지난 2018년 시흥시가 최초로 마을교육공동체 모델로 교육자치권을 주민에게 돌려주고자 민관학이 함께하는 교육 거버넌스다. 신현동에서는 지난 2021년부터 주민자치회 산하 협의체로 운영 중이다.

신현동 마을교육자치회 운영 지원사업 내용에는 ▲마을-학교 역량강화 ▲신현동 꿈나무 기자단 운영 ▲KBS 방송국 및 국회 견학 ▲농촌체험(감자, 옥수수, 고구마 모종 심기, 모내기 체험, 작물 수확) ▲마을교육 수다방(의제발굴) 운영 등으로, 이와 관련해 간담회에서 구체적인 사업 대상 선정 및 일정 등에 대해 열띤 논의를 펼쳤다.

아울러, 이날 기존 계획에는 없던 아이들 화초 식재 체험 계획이 추가적으로 논의돼 즉흥적으로 시 직영 양묘장(시흥시 방산동644-1 일원)을 답사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봄을 알리는 개화 속에서 마을교육자치에 대한 논의를 활발히 이어갔다.

김인회 포리초등학교장은 “신현동 주민자치회의 지칠 줄 모르는 열정과 관심으로 배움의 공간을 온 마을로 확대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선욱 신현동장은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학습 모임을 통해 주민들이 주요 교육 정책 이해의 폭을 넓히고, 아이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생생한 교육의 장으로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015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