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주민과 함께하는 동네돌봄의 시작. 정왕3동 독거노인 돌봄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보도자료10+독거노인+돌봄활동가+양성교육+홍보지.jpg

주민과 함께하는 동네돌봄의 시작. 정왕3동 독거노인 돌봄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 사진=시흥시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윤영일)는 2023년 마을복지계획인 독거노인 돌봄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을 오는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4월에서 5월 두 달간 매주 화요일 10시~12시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뤄진다. 어르신 돌봄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정왕3동은 인구 고령화 및 노인 단독가구 증가로 촘촘하고 세심한 독거노인 돌봄의 필요에 따라 주민총회를 거쳐 마을복지계획 중 하나로 이번 양성과정을 선정했다. 교육을 이수한 돌봄활동가는 관내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건강 체크 및 말벗 봉사, 치매예방체조 등의 돌봄 활동을 수행한다.

교육은 독거노인 상담스킬, 감정코칭 방법, 웃음치료, 치매예방체조,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웰다잉), 돌봄활동가 현장스킬 노하우 공개 등 실제 돌봄 활동을 연계하기 위한 체험과 실습 중심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돌봄활동가 수료증이 주어진다.

이동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이도를 비롯한 정왕3동에는 1인 가구와 독거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주민이 마을 안에서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마을복지 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윤영일 정왕3동장은 “마을 안에서의 돌봄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돌봄 활동가의 따뜻한 손길과 안부로 독거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이 더욱 건강해지길 기대한다. 향후에도 주민들과 함께 마을 내 촘촘한 돌봄 체계를 구축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양성과정 신청은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015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