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광명시, 주민자치회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방안 모색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광명시 지역의 리더와 함께 소통과 화합의 자리 마련
- 1기 주민자치회 퇴임 회장 6명에 감사패 전달

 

(광명1-2)광명시는 23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박승원 광명시장과 광명시 주민자치협의회 회원 및 1기 주민자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였다.jpg

광명시, 주민자치회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방안 모색 / 사진=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3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박승원 광명시장과 광명시 주민자치협의회 회원(각 동 주민자치회 회장) 18여 명 및 1기 주민자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오늘 간담회는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헌신하시는 주민자치회 회장님들을 모시고 지역의 리더로서의 생각을 함께 나누면서 소통과 화합을 통해 지역발전의 의지를 모으는 뜻깊은 자리이다”며, “앞으로 광명시는 주민자치회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주민자치회는 주민들 스스로 문제의식을 가지고 지역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며, 주민세 마을사업을 추진하고 주민참여예산을 제안하는 등 지방자치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1기 주민자치회 회장들의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하고 광명시 주민자치회의 밝은 미래를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한편, 광명시 주민자치회는 2019년 광명5동, 광명7동 주민자치회 시범동을 시작으로 2020년 전동이 주민자치회로 전환되었다. 광명시 18개 동의 주민자치회는 올해 70여 개의 마을사업을 추진하며 주민들의 복리를 증진시키고 더욱더 나은 광명시의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해 힘쓰고 있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015 / 1 페이지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